티스토리 뷰

 

요즘에 저는 응답하라라고 하는 연속극를 정말 재미있게끔 보았었습니다. 얼마전에 종영을 하였습니다. 주인공들이 옹기종기 모여 앉아서 대학가요제를 시청하는 장면들이 빈번히 나왔었습니다.

 

정말 이 가요제에서 발표된 무척이나 사랑받았고 대표곡이 많이 있는데요!! 1970년대와 1980년대에는 정말 MBC 대학가요제가 최고였는데요. 2012년이 마지막이었는데요. 유명한 한국의 가요제 였던 만큼 매우 좋은 곡들도 많이 발표가 되었었습니다.

대학가요제 수상곡

이번엔 대표적으로 유명한 대학가요제 수상곡들을 모두 한번 감상을 해보실수가 있는 노래모음을 한번 준비해보았어요. 저 또한 이 시간에는 간만에 다시 들어보기 되게 되어졌는데 제가 평소에 좋아하던 곡들중 몇몇곡은 이 가요제의 출전곡이었다는것도 오늘 알게 되었군요!! 당대 최고의 무대였었는데 이번엔 그시절의 지나간시절의 노래를 모두 한번 들어보시면 좋아요.

준비해드린 노래를 들어보면 1970년대와 1980년대가 많이 생각날것같습니다. 당시을 추억해서 대학가요제 수상노래들 모두 한번 들어 보시면 좋아요. 잠깐 잠깐 옛 노래를 들어 보시면서 치유이 되실거에요.

댓글